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인증서 신청

개인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한국전자인증 2013. 7. 3. 12:48

개인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발급받나요?

 

인증서는 서류접수처에 방문하여 대면확인과 구비서류를 제출한 후에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절차는 크게 아래의 5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단계 신청서작성 및 결제

 

신청서 작성과 결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의 [인증서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인증서 신청 바로가기

 

 

2단계 구비서류 준비

 

개인 인증서를 신청하는 경우 서류접수처에 제출할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서비스 신청서는 온라인 신청 및 결제 후에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출력을 못했을 경우는 홈페이지 신청서 출력 화면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서 재출력하기

 

 

 

3단계 서류접수처 방문

 

한국전자인증은 각 시도별로 서류접수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별 서류접수처는 홈페이지의 서류접수처를 참고해 주십시오.  지역별 서류접수처 보기

 

 

4단계 신원확인 및 구비서류 제출

 

신원확인시에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꼭 지참해 주십시오.

또한 개인의 경우 대리인이 대신 신원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5단계 인증서 발급받기

 

인증서 발급은 신청 시 기입했던 본인의 이메일(Email) 혹은 참조번호/인가코드를 이용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