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발급받나요?
인증서는 서류접수처에 방문하여 대면확인과 구비서류를 제출한 후에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절차는 크게 아래의 5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단계 신청서작성 및 결제
신청서 작성과 결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의 [인증서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단계 구비서류 준비
개인 인증서를 신청하는 경우 서류접수처에 제출할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서비스 신청서는 온라인 신청 및 결제 후에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출력을 못했을 경우는 홈페이지 신청서 출력 화면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서 재출력하기
3단계 서류접수처 방문
한국전자인증은 각 시도별로 서류접수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별 서류접수처는 홈페이지의 서류접수처를 참고해 주십시오. 지역별 서류접수처 보기
4단계 신원확인 및 구비서류 제출
신원확인시에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꼭 지참해 주십시오.
또한 개인의 경우 대리인이 대신 신원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5단계 인증서 발급받기
인증서 발급은 신청 시 기입했던 본인의 이메일(Email) 혹은 참조번호/인가코드를 이용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 인증서 신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수수료(비용) 결제를 못했습니다. 다시 결제할 수 있나요? (0) | 2013.07.03 |
---|---|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신청서 출력을 못했습니다. 다시 출력할 수 있나요? (0) | 2013.07.03 |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미성년자인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0) | 2013.07.03 |
사업자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법인/개인 사업자인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0) | 2013.07.03 |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법인(지점)사업자인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0) | 2013.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