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인증서 신청

사업자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법인/개인 사업자인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한국전자인증 2013. 7. 3. 12:46

 

 

인증서는 서류접수처에 방문하여 대면확인과 구비서류를 제출한 후에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절차는 크게 아래의 4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단계 신청서 작성 및 결제

 

신청서 작성과 결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범용 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사업자범용 인증서 신청하기

약관에 동의 후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업체정보 작성 - 업체명, 사업자번호와 사업장 주소 등 업체정보를 작성

담당자정보 작성 - 인증서를 관리하시는 분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 연락처 작성

구비서류접수방법

 

- 내사방문 (본인이 등록기관을 찾아가서 서류를 직접 체출)

* 구비서류가 준비되셨다면 가까운 서류접수처를 방문하셔서 직접 제출하시면 가장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우체부집배원이 업체로 찾아가 서류를 받아 대신 제출)

방문발급서비스(방문기사가 서류를 받고 인증서발급까지 완료)

그리고 결제를 선택합니다.

2단계 구비서류 준비

 

인증서 신청완료 화면에서

인증서 신청서 출력이라고 적힌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하고 구비서류를 준비합니다.

 

 

 

3단계 구비서류 제출

 

한국전자인증은 각 시도별로 서류접수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비서류 접수방법에 따라 직접 서류를 제출하시거나,  

찾아가는서비스 또는 방문발급서비스를 선택하신 경우에는 방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단계 인증서 발급받기

 

인증서 발급은 신청 시 기입했던 본인의 이메일(Email) 혹은 참조번호/인가코드를 이용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