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인증서 신청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법인(지점)사업자인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한국전자인증 2013. 7. 1. 18:01

법인/개인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 절차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5단계로 진행되게 됩니다.

 

 

 

 

먼저 법인/개인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 (http://www.crosscert.com) 에 접속하여

1 공인인증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1단계 : 공인인증서 신청 클릭

 



2단계 : 사업자 범용 신청하기 클릭


 


 3단계 : 신청서 작성 및 결제


 4단계 : 신청서 출력 후 구비서류 제출



<구비서류>
(1) 법인/개인사업자용 인증서 신청서
(법인인감 날인,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인감 날인, 2인이상 대표 시 모두 날인)
(2) 법인인감증명서 1부 (6개월 이내 발급된 것)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5)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사본1부 (신분증지참)
※ 2인이상 대표 시, 각각의 인감증명서 모두 제출하셔야 하며,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이내 발급된 것) 추가제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