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지문보안토큰

지문보안토큰 복사 오류 해결방법 - 유니온커뮤니티

한국전자인증 2022. 2. 17. 17:24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 후 오류가 확인될 경우 아래 절차대로 초기화 후 복사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 제조사 : 유니온커뮤니티 

 

1. 유니온커뮤니티 홈페이지 중앙 하단의 인증서 삭제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http://bioseal.unioncomm.co.kr

2. 실행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3. 사용자 비밀번호에 보안토큰 8자리 비밀번호 즉, PIN번호(초기 0 여덟자리)를 입력한 후

인증서 삭제버튼을 눌러주세요.

 

4. 확인 버튼을 누른 뒤 지문을 인증해주세요.

 

5. 인증서 삭제 성공, 확인 버튼을 눌러 삭제를 완료합니다.

 

 

6. 인증서를 삭제하고 난 후 다시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복사를 진행해주세요.

  (1)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 > 5. 관리 > 2-1. 인증서 지문보안토큰 복사 

https://www.crosscert.com/glca/01_3_044.jsp

 

 

(2)인증서 선택창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클릭하고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3) 보안토큰 [Bio-Bio-Seal HB:1.0.0” 선택 후 확인하고 비밀번호와 PIN을 입력합니다.

 

(4) 지문인식 메시지가 나타나면 지문을 인증하고 완료합니다.

   *지문인식 메시지가 안뜰경우 PC 재부팅 후 다시 복사 진행 바랍니다.

 

복사가 완료되면 조달청 홈페이지(https://g2b.go.kr)를 접속하여

지문보안토큰으로 로그인하셔서 정상 로그인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