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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복사 진행 시 0x0000 오류코드 해결 방법

한국전자인증 2015. 8. 26. 16:34

안녕하세요. 한국전자인증 입니다.

 

국민은행을 통해서 인증서 복사진행 시 오류코드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인증서 복사 진행할때 0x0000 이라는 오류 코드가 팝업됩니다.

(0x502b, 0x5117, 0x3504, 0x511d, 0x5111)

 

이 오류는 INCA Internet사의  nProtect KeyCrypt V6.0 혹은 V6.5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을 경우 발생되는 오류입니다.

 

오류코드는 다양하나 해결방법은 동일합니다.

 

 

1.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셔서 목록을 불러옵니다.

 

 

 

3. nProtect KeyCrypt V6.5 혹은 V6.0을 선택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눌러줍니다.

 

 

 

5. 만약에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경우 인터넷 창을 모두 닫은 후 제거 해 주세요.

 

 

 

6. nProtect KeyCrypt V6.5를 삭제 후, 인증서 복사 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시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팝업됩니다.

재설치 시 동일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으므로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공인인증서 복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하지 않아도 복사 서비스는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