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인증서 신청

공인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한국전자인증 2013. 8. 9. 14:30

대표자 본인 신청

1. 공인인증 서비스 신규 신청서 (대표자 자필서명)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대표자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위임인 신청

1. 공인인증 서비스 신규 신청서 (위임장 작성, 법인 개인인감 날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최근 6개월 이내 발급)

4. 대리인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 신청서에는 반드시 법인(개인)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을 날인하셔야 합니다.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으로 준비(구 운전면허증 불가)

※ 사용인감을 신청서에 날인하실 경우 사용인감계 및 법인인감증명서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대표자 2인 이상

▶ 공동대표 표기 시 - 신청서에 대표자 모두의 인감 날인 및 인감증명서(최근 6개월 이내 발급), 신분증 사본

▶ 각자대표 표기 시 - 법인등기부등본(제출용) 제출

 

※비영리기관, 공공기관은 인감증명서 관련내용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